여행후기

제목 안녕하세요 :) 가이드 서지인입니다!! 구분 투어상품 [ 이탈리아 ]
작성자 서*인 등록일 2020-02-29
윤수님 안녕하세요!! 가이드 서지인입니다 :) 윤수님과 함께 투어를 했던 날은 아침에 약간은 쌀쌀한 날씨라서 멋지게 코트를 입고계셨던 윤수님을 아침에 보면서 안추우실까라는 생각을 약간했고, 그 생각을 하느라 거스름돈을 엉뚱하게 돌려드렸던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ㅎㅎㅎㅎ 너무 엉뚱한 기억이려나요!! 로마에서의 마지막 투어가 바티칸 투어이셨는데 저와 함께 하신 반나절의 시간 덕분에 남은 시간의 여행 역시 알찬 여행을 하셨기를 바랍니다 :) 저는 아직까지 즐겁게 한국에서의 휴가를 보내고 있답니다 :)

의미라는 것은 무척 중요하죠. 물론 시간이 지나고 나면 그 의미는 변하거나 퇴색되기도 하지만 그래도! 의미라고 하는 것은 그 여행을 다채롭고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해주니까요. 그 각각의 의미를 부여하는데에는 다른 요소들이 있지않겠습니까. 하지만 실내의 박물관에서의 투어에서는 대체적으로는 그 안에서의 요소들만으로 그 투어의 의미가 결정이 됩니다. 그래서 최대한 다양한 모습을 전달해드리려고 노력을 하는 것 같습니다 :) 약간은 이중에 너의 취향이 하나쯤은 있겠지라는 마음도 가지고, 알고 보는 기쁨을 누군가와 공유하는 일은 무척이나 가슴 벅차게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
사실상 이제는 많은 정보들이 산재해있기 때문에 점차적으로 투어를 들어야 할 필요성이 낮아진다고 이야기를 듣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럴수록 더더욱 투어를 들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 수많은 정보들을 어떻게 엮어서 의미있는 시간을 만들 수 있을지, 그리고 무엇인가를 알고, 그것에 대해 공유할 사람이 생기는 것은 무엇보다 제가 투어를 사랑하게 해주는 원동력이 되어주는 것 같습니다. 일방향적인 투어의 모습이 강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무엇인가를 이야기 했을때 그것에 대해 공감해주시고, 집중해주시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말로 전달이 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같은 공간을 같은 시간에 공유하는 의미있는 시간으로 자리매김 하는 느낌이랍니다 :) 그리고 그날그날의 손님들과 그날그날의 여건에 따라서 달라지는 시간이니까요! 윤수님께도 저와 함께하셨던 그 다섯시간이 되돌아보았을때 그 날, 그 시간, 그 공간에 있었던 것이 의미있게 남아있기를 바라겠습니다 :) 그리고 문득 그때의 시간이 그리워지신다면 다시한번 로마에 방문해주시는것도 잊지 말아주시길 바랍니다 :)

요즘 코로나19로 많이 시끌시끌한 시기인데 건강 잘 챙기시고 기회가 된다면 로마에서 다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0.02.28 한국에서 가이드 서지인드림 :)

댓글수:0개

  • 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