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기

제목 김현근 가이드님: 톨레도-프라도미술관 투어_20190204 구분 투어상품 [ 스페인 ]
작성자 주*재 등록일 2019-02-12
내일투어 7박8일 스페인 금까기 여행 중에 현지가이드투어 상품으로 신청한 톨레도-프라도미술관 버스투어인데, 이 투어를 끝내고 돌아오면서 남편과 아이가 신청 정말 잘했다고 별점 왕창 주라고 해서 여기 들어오게 되었다.
톨레도는 정말 놀라운 곳이었다. 
마드리드 시외버스터미날에서 불과 30분거리인데, 이곳은 갑자기 중세로 돌아간 것 같은 환상을 불러일으키는 곳이었고 골목골목이 모두 이야기들을 담고 있는 듯 했다. 아름답고 고즈넉한 경관도 좋았지만, 마치 양파처럼 압도적인 규모의 대성당도 아름다왔고 골목의 공예품 상점들도, 심지어 담벼락까지도 매력적이었다. 엘 그레코의 작품도, Meson la Orza에서의 점심식사도 모두 근사해서 정말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 
사실 ‘아는 만큼 보인다’고 모든게 김현근 가이드님께서 열정적으로 설명해주신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엘 그레코에 이어 프라도 미술관에서는 벨라스케스와 고야의 작품들과 인생까지 너무도 생생하여 잊지 못할 것 같다. 설명 듣기 싫어하는 아이도 몰입할 수 밖에 없었다고 하면서 재밌어하였다.
정말 이제까지 만나본 가이드 중 최고였다. 식당이니 모니 물어보느라 카톡으로 여러번 귀찮게 해드렸는데도 열심히 답해주셔서 이 후기를 통해 진심어린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 

댓글수:0개

  • 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